카테고리 없음

내성 발톱 없애는 방법 | 원인, 증상, 관리법

HSCV 2023. 5. 27.

 

 

 

오늘은 내성 발톱으로 인해 고통받는 여러분들을 위해 내성 발톱을 없애는 방법과 내성 발톱 발생 원인, 증상 개선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성 발톱의 원인은?

내성 발톱은 주로 엄지 발톱 바깥 쪽에 많이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번째, 유전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부모님 중에 내성 발톱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있다면 나에게도 내성 발톱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두번째, 발톱을 잘못 깎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번이 아닌 지속적으로 발톱을 잘못깎게 되는 경우 발톱이 변형되며 내성 발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신발을 작게 신는 경우 내성 발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일 신는 신발이 작아서 발톱을 누르면서 모양이 변형되며 내성 발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발톱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내성 발톱이 발생하면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일까요? 내성 발톱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성 발톱 증상

발톱 관리를 잘못하게 되면 발톱이 살 안쪽으로 둥글게 자라나고 변형이 시작됩니다. 발톱이 안쪽으로 나라나게 되면 점점 더 발톱 주위의 살에 마찰과 압력을 주게 됩니다.

 

이렇게 마찰과 압력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염증이 발생하면 살 안쪽에 고름이 생기고 진물이 나오면서 살이 곪기 시작합니다. 고름으로 인해 악취도 유발하게 됩니다. 심각한 경우 내성 발톱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점점 더 심해지고 그로 인해 제대로 걷기조차 어려워집니다. 

 

이렇게 아프고 냄새나고 제대로 걷지도 못하는 끔찍한 상황을 만들고 싶지 않다면 평소에 발톱관리를 잘 해서 내성 발톱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그럼 내성 발톱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성 발톱 관리하는 방법

내성 발톱 관리하는 방법 첫번째,

내성 발톱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양을 이쁘게 잘라주어야합니다.

 

절대 안쪽으로 둥글게 자르지 않고 일직선으로 잘라줘야하며 바짝 자르지 않도록 합니다. 둥글거 바짝 자르게 되면 발톱 주변의 살이 발톱 위로 밀려나고 발톱은 점점 안쪽으로 파고들게 되며 발톱 모양이 안쪽으로 자라나며 변형이 됩니다. 그러므로 발톱을 바짝 자르지 않아야합니다.

 

 

내성 발톱 관리하는 방법 두번째,

작은 신발이나 딱 맞는 신발을 피하고 여유있고 널널한 신발을 착용합니다.

 

발톱을 깎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발톱을 아무리 이쁘게 자른다고 해도 내성 발톱에 좋은 신발이 아니라면 발톱에 압력이 가해지고 안쪽으로 휘어서 자라게 됩니다. 그러므로 발톱 공간에 여유 있는 신발을 착용해야합니다.

 

 

내성 발톱 관리하는 방법 세번째,

발톱과 발톱 주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청결을 유지해줍니다.

 

딱딱하고 건조한 발톱은 발톱 주변에 살 부위를 더 자극하고 파고 들어 염증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집에 오면 세안제를 사용하여 강한 자극을 주지 않고 꼼꼼하게 살살 닦아준 후 물기를 확실히 제거하고 보습제를 발라주어서 발톱과 발톱 주변의 살을 부드럽게 유지해주어야합니다.

 

건조한 피부나 얼굴에 염증이나 스크래치가 더 잘 나듯이 내성 발톱이 있는 경우에도 보습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내성 발톱 없애는 방법, 원인, 증상,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심한 경우에 내성 발톱 수술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심해지지 않은 경우이거나 아직 발생하지 않는다면 이 정보를 통해 이쁜 발톱을 가꾸어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