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업무를 하다 보면 바탕화면에 지저분하게 쌓여가는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빠른 퇴근을 위해 업무 능률을 향상시키는 업무용 바탕화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실제로 업무용 바탕화면을 설정하여 효율적인 업무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글을 통해서 바탕화면을 잘 정리하여 업무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준비물
- 파워포인트
- Window 캡쳐도구
1. 바탕화면 작업 영역 잡기
① 먼저 Window 캡처 기능의 전체 화면 캡처 모드를 이용하여 바탕화면을 캡처해줍니다.
② 캡처한 바탕화면을 복사 후 파워포인트(PPT)를 열어서 붙혀넣기 해줍니다.
③ 작업 영역을 적당히 구분해줍니다.
작업 영역
- ▲이미지의 노란색 박스 영역을 작업 영역으로 잡아줍니다. 작업 영역은 사용자 모니터 해상도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왼쪽의 작은 공백은 신규 폴더나 아이콘을 생성하는 경우 바로 보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공백을 남겨둡니다.
도구 영역
- ▲이미지의 하단 빨간색 박스 영역은 아이콘 영역으로 잡아줍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폴더를 배치합니다.
- ▲이미지의 오른쪽 빨간색 박스 영역은 스티커 메모 영역으로 잡아줍니다. 자주 체크리스트와 업무 관리 스케줄을 띄워놓는 공간으로 스티커 메모를 배치합니다. 저는 카카오톡 규격에 영역을 설정했습니다.
2. 업무용 바탕화면 만들기
① 바탕화면 작업 영역 잡기를 마친 후 작업 영역에 맞게 PPT 이미지 작업을 진행합니다.
② 이미지 작업이 끝난 후 슬라이드를 JPG 파일 형식으로 저장한 다음 배경화면으로 설정해줍니다.
저는 ▲이미지와 같이 업무용 배경화면을 만들 때 ①작업 영역을 검은색으로 ②아이콘 배치 영역을 녹색으로 ③스티커 메모 및 카카오톡 창 영역을 하늘색으로 지정하여 창들을 배치합니다. 가시적으로 보이는 경계선이 있기 때문에 웹브라우저나 프로그램 창을 운영할 때 선에 맞춰서 사용하는 방법을 습관들이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 업무용 바탕화면 예시 파일
앞서 말씀드린 업무용 바탕화면을 만든 파일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 이미지 작업 시 단색이 아닌 가족과 연인의 사진 또는 키우는 애완동물의 사진으로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